2007년 5월 14일 월요일

게임 기획자란 누구인가

배지의 진실
배지의 케릭터를 담당하는 디자이너,
배지의 프로그래머와 닮은 케릭터 창출 - 항상 눈을 반쯤 감고 있었다.

본래,
기획자는 파란놈을 주인공으로 오픈을 하려 했으나,
오픈 전날 프로그래머가 배지의 빠르기를 2배로 상승시킴

기획자
게임을 전체적으로 구성, 기회, 제작 업무

프로그래머
설계 프로그래밍

그래픽 디자이너
컨셉 디자인, 필요한 소스의 그래픽 작업

사운드 디자이너
사운드 제작

94년 당시에는 그래픽과 컴퓨터를 모두 잘 다루는 사람이 없었다. => 새로운 블루오션에 대한 개발

기획자의 능력
게임에 대한 이해와 재미에 대한 핵심 + 커뮤니케이션 능력

2007 국내 게임 시장 규모 2조 1950억원
(문화산업 주요 지표)

게임산업 1조 = 제조업 20조
카트라이더 년 매출 1천억원

성공 IT 전략
사회에 나가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이 될 때, 무엇이 가치를 만드는가. 그것은 산업적 가치를 인정받는 범위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카트라이더가 과연 블루 오션인가???
중요한 사실은 경쟁이 없는 곳에서 아이디어로 성공하자가 아니라, 이것을 필요로 하는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가가 관건.

아이파드 : 엠피쓰리가 한국이 최초라고 하더라도, 사용자로 하여금 구매의지를 확고하게 만들 수 있는 매력점이 필요하다.
카트라이더에서 드리프트는 그런 면에서 새로운 블루오션일 수 있다.

구글 :
"사람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을 검색 결과에 넣어야 한다." => 구글의 목표 목적 => 실천!!!!

유투브,

=> 전혀 새로운 것은 없다!!!!!!

성공
- 존경을 받는 성공 -> 명예와의 연결 지점 ex) 노벨상
- 돈을 버는 성공

반보만 앞서가라
내가 필요한 게, 남도 필요한 거다
단숨함을 부끄러워 하지 말라
응용도 창조이다
내가 아닌 우리다
컴퓨터만 하고 있지 마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